유황비누는 피부 트러블에도 좋은 유황 성분에 피부를 부드럽게 스크럽할 수 있도록 여주시 특산물인 쌀과 고구마, 황토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경기도 여주의 농업인들이 직접 만든 쌀과 고구마, 황토를 이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더 건강한 비누입니다. 마을 공동체 모임의 비누 만들기 체험으로 시작된 유황비누는 피부에 좋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여주시로컬푸드 매장에도 입점할 만큼 사랑받고 있죠.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 자극 없이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여름철 유분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배송 받아 보면 비누에 친환경 종이 패키징을 하여 최대한 자연에 해를 끼치지 않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유황 쌀비누, 유황 황토비누, 유황 고구마 비누 중에서 원하는 재료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여주의 유명 도예가 문지영 작가님의 시그니처 도자기를 비누 받침대로 쓸 수 있는 세트 상품도 준비되어있습니다. 특산물로 만들어 더 특별한 유황비누로 유분이 많아 힘들었던 여름철 피부 관리를 끝내보세요!
우리땅에서 자란 국산목재를 사용해 소품을 만드는 낭구야 놀자(해봄의 목공예 기업)에서 펀딩을 진행합니다. 이번 펀딩 프로젝트 수익금으로 목공 자재 창고를 마련하려고 하는데요. 장기 구직자나 경력단절 여성을 고용하는 등 농촌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목공교육과 체험을 진행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낭구야 놀자의 리워드 제품을 소개합니다.
낭구야 놀자의 스텝스툴은 높은 곳에 있는 수납장에서 물건을 꺼낼 때 편리합니다. 국산 소나무 원목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특유의 나무 질감과 향을 느낄 수 있어서 화분을 두어 플렌테리어를 해도 손색이 없죠. 벚꽃 나무 트레이와 소나무 냄비받침(컵받침)은 바쁜 주방에서 유용하게 쓰일 주방 꿀템으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도자기의 고장 여주 스타일로 구운 타일은 주방 인테리어에도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감각적인 연출을 도와줍니다.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의 조용한 고택에서 목공예와 한옥 스테이를 경험해보세요!
이번 펀딩에서는 특별히 여주의 해봄한옥에서 힐링할 수 있는 체험권을 펀딩 특가로 만나보세요. 목공예체험과 캠핑체험을 선택해 자연공간에서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어 가족과 재밌는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맛에 한번, 분위기에 두 번 반하는 바스버거를 운영하는 (주)테이스터스의 11번째 앵콜 펀딩이 시작됐습니다. 테이스터스는 이미 OMC에서 10번의 채권상환과 기대감 있는 투자수익률로 인기를 증명했는데요. 이번 펀딩은 사전예약자가 많이 몰리면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이번 펀딩에서도 펀딩 금액별로 매장 식사 이용권을 리워드로 제공하고 있어 투자도 하고 바스버거도 먹으러 갈 수 있습니다! 메뉴 리뉴얼로 기본에 충실했던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의 위상을 높여 더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는 테이스터스의 자세한 투자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투자 유의사항 ※ 오마이컴퍼니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 2023-40호(2023-05-30) 투자위험고지
💽 OMC 주간소식
크라우드펀딩 자금조달 컨설팅 현장!
스타트업의 자금운용을 돕는 상담&설명회
사회적 금융전문가와 함께 크라우드펀딩과 자금조달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컨설팅이 지난 주 금요일 26일에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열렸습니다. OMC 증권형 팀과 성진경 대표님이 기업들의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크라우드펀딩과 자금조달에 대한 컨설팅 사업 설명을 들은 후에 후원형 펀딩과 증권형 펀딩, 자금조달에 대한 부문별 상담이 가능해서 많은 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앞으로도 OMC에서는 기업의 자금과 관련된 지원들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여성분야 창업입문과정 교육 속으로!
사회적경제 창업가를 만드는 창업입문과정 START!
OMC에서 운영하는 지원사업 중에서 가장 열정이 가득한 창업입문과정 교육이 지난 5월 17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가 나가는 오늘 오후에도 여성분야 창업가들과 함께 열정 가득한 수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강사진들 또한 같은 분야의 선배 창업가들로 구성되어 실무적으로 도움이 된다는 강의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 알쓸투용
알아두면 쓸모있는 투자 용어🔍
Q : 그린본드에 대해 알려드려요!
그린본드란? 자금을 사용하는 목적이 재생에너지, 전기차, 고효율 에너지 등 친환경 관련 프로젝트(녹색 사업) 투자로 한정된 채권을 뜻합니다. 우리 말로는 ‘녹색 채권’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진정성 있는 그린 본드 발행과 친환경 펀딩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 가능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